본문 바로가기

Cebu Sketch/세부 정보

[세부 날씨] 필리핀 세부의 7월 날씨 / 옷차림 / 여행 준비 / July Cebu's weather


[세부 날씨] 세부의 7월 날씨

/ 옷차림 / 여행 준비 / July Cebu's weather




안녕하세요. 세부스케치입니다.

오늘은 세부의 7월 날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이미 7월이 다 끝나가고 있지만,

아직 남은 7월에 필리핀 세부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을 위해

현재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필리핀 세부는 1년 내내 여름인 나라이기 때문에

사실 반팔 옷차림만으로도 1년을 지내는 데에 아무 문제가 없어요.

(그래도 에어컨 바람 때문이나, 갑자기 비올 때 추워질 수 있으니

긴팔 걸칠 옷 하나씩 정도는 준비해 가는 게 좋아요!)


우리나라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이 있는 게 아니라

비가 자주 오는 여름(우기)과 비가 자주 안 오는 여름(건기)으로 나눌 뿐이죠.



대체적으로 우기는 대체로 6월부터 10월까지,

건기는 11월부터 5월까지 지속되지만

우기라고 해서 우리나라 장마처럼 매일매일 흐리고 비가오는 건 아니에요.

마찬가지로 건기라고 해서 매일매일 맑고 화창하거나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것도 아니구요.


조금 더 비가 자주 오고 적게 오는 차이일 뿐이죠.



현재 7월은 그 중 우기에 속하며,

갑작스러운 스콜이 자주 내립니다.


화창하게 맑다가도 갑자기 엄청난 소나기가 쏟아지기도 하고,

지역적인 집중 호우가 쏟아지기도 해서

차를 타고 가다보면 어느 곳은 비가 막 쏟아지다가도

그 지역을 벗어나면 다시 날씨가 맑아지기도 하지요.



이 사진은 마침 비가 엄청나게 쏟아진 날로,

분명 날씨 자체는 화창하고 맑은데

제가 있는 곳에 스콜 구름이 지나가면서 비를 퍼부은 날이었어요.


(못생긴 얼굴 대공개! ㅋㅋ)


마침 이 날 비가 올 것 같아서 비옷을 입고 일하고 있었는데,

밖에 있을 때 비가 갑자기 쏟아졌어요 ㅋㅋ

예전에 바다에서 일하면서 빗속에서 일할 때가 많아 비옷을 사놨었는데

이렇게 욕이나게 요긴하게 쓰일 때가 많아요.


이 비옷은 일본에 있을 때 유니클로에서 4만원 정도 주고 샀던 걸로 기억하는데,

필리핀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팔더라구요.

방수 기능도 뛰어나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즐겨입는 옷이에요.

(너무 방수 위주로 돼 있어서 좀 불편하긴 해요... ㅋㅋ)


여행이나 어학연수 오시는 분들은

비옷은 아니더라도 우산은 꼭 챙겨오시기 바래요!




옷차림과 우산 외에도 신경써야 될 게 한 가지,

우기가 되면 모기와 다른 벌레들의 번식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모기 기피제를 꼭 구매하셔야 합니다!


특히 작년 이맘때쯤에 뎅기열이 유행해서

어학원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필리핀 현지인들도 많이 입원하고 그랬어요.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 물려서 감염되는 병으로,

몸살 감기처럼 열이 엄청나게 나는 게 특징이며,

특히 혈소판 수치가 뚝뚝 떨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다른 병까지 합병증이 오기 쉬운

굉장히 위험한 병입니다.


특히, 여자분들이 걸렸을 경우

생리가 겹쳐버리면 혈소판 수치가 많이 떨어져서

심하면 수혈을 해야하는 경우까지 생깁니다.

외국에 있기 때문에 수혈 해줄 사람을 찾기도 힘들고

입원비나 진료비도 엄청나게 들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병원비 폭탄 맞을 수도 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기피제는 OFF라는 이름의 로션으로,

보통 6시간 정도는 지속되고, 정말 모기가 거의 안 물어요.


제가 학생일 때 에어컨비는 개인부담이라

에어컨비를 아끼기 위해 창문을 열어놓고 살았는데,

저는 OFF로션을 바르고 자서 모기에 전혀 안 물렸어요.

처음 온 룸메이트는 엄청나게 물렸다고 그러더라구요 ㅋㅋ



처음에 샀던 OFF 로션은 냄새가 심했는데

이 분홍색 제품이 냄새가 괜찮은(그렇다고 향기롭지는 않아요...) 버전이에요.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냄새나는 것보단 조금 더 주고 이거 쓰는 게 나아요 ㅋㅋ


KIDS라고 된 건 아동용으로, 피부에 자극이 덜한 제품이라고 해요.

전 남자라 대충 아무거나 찍어바르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피부가 예민하거나 아이와 함께 여행오신 분들은

KIDS 버전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피부가 많이 예민하신 분들은(특히 아동분들)

옷이나 팔찌 같은 곳에 바르는 방법도 있어요.

그래도 해변가나 야외 레스토랑에 가실 때에는

되도록이면 빈틈없이 발라서 모기 안 물리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 필리핀 세부의 7월 날씨 및 옷차림,

7월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 좋아요, 댓글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